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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스트리밍 개발기1 – 시작]

외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만들었는데,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외부 서비스 콜러스(Kollus)를 연동하기도 하고
멀티DRM(Pallycon)을 직접 연동하여 운용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고객사의 요구로 기존 콜러스 서비스를 자체 구축 스트리밍으로 변경 개발하면서,
많은 우여곡절과 기술확보가 있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HTML Audio 객체와 Streaming response부터 오디오 워터마크, Onetime URL 등
많은 기술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마침 이제 강의도 마무리가 되어가니, 4주에 걸쳐 그동안 있었던 개발 과정을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조금 가볍고, 재밌게 풀어보(려고 노력해보)겠습니다 🙂